지역활동

황준환 의원, “서남물재생센터 시설 현대화, 국비확보 시급”

황 의원, 재정 확보 어려움으로 1단계 공사 추진 지연되어선 안 돼

작성일 : 2015-07-06 09:23 기자 : 현근호 (smcnews@hanmail.net)

 

3일 강서구 서남물재생센터에서는 강서 지역의 숙원 사업인 서남물재생센터 시설현대화 관련 사업 보고회가 있었다.

 

이날 현장에는 서울시의회 황준환 의원(새누리당. 강서3) 진두생 의원(새누리당. 송파3)과 김성태 국회의원(강서을) 등이 참석해 현재 사업 추진상황 및 향후일정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총 사업비 1조 3,138억원이 투입되는 서남물재생센터 시설현대화 사업은 한강 주변 생태환경과 수질 보존 및 오염 방지를 위해 지하에는 물재생시설을 설치하고 상부부지에는 지역 주민의 주거환경 개선과 주민 친화를 위한 공원을 조성하는 대규모 사업이다.

 

1998년부터 추진된 본 사업은 추진과정에서 사업명과 사업계획이 변경되었고 현재 1단계 현대화 공사가 진행 중에 있다. 하지만 재정확보의 어려움으로 인해 공사가 지연되고 있으며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국비 지원이 필요한 상태이다.

 

황준환 의원은 “각종 오염에 노출된 강서 주변 한강과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친환경 사업인 서남물재생센터 시설현대화 사업에 서울시뿐만 아니라 범정부 차원의 관심과 지원이 절실하다”고 하면서 국비 지원의 필요성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