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회활동

김기대 의원, 서울시의회 지역균형발전 특별위원장으로 선임돼

특위, 부위원장 오봉수·황준환 의원 선출

작성일 : 2015-07-10 14:10 기자 : 현근호 (smcnews@hanmail.net)

 

서울시의회 지역균형발전 지원 특별위원회는 9일 제1차 위원회 회의를 열어  김기대 의원을 위원장으로 선임했다.

 

이날 위원장으로 선임된 ▲ 김기대 의원(새정치민주연합. 성동3)은 서경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이번 9대 의회에 입성해 도시계획관리위원회에서 활동하고 있다.   부위원장으로 선임된 ▲ 오봉수 의원(새정치민주연합. 금천1)은 숭실대학교대학원 경제학 석사 수료하고, 8대·9대 재선 의원으로 도시안전건설위원회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 황준환 의원(새누리당. 강서3)은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석사 졸업하고 9대 초선 의원으로 교육위원회 부위원장을 맡고 있다.

 

앞으로 위원회는 지역에서 요구하고 필요로 하는 기반시설 유형을 검토하고 지역 균형발전 방안을 마련하는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김기대 위원장은 “최근 잠실 종합운동장 일대와 코엑스 일대의 동남권 마이스 업무중심지구 개발사업 추진과정을 보면 인접 한강 이북 지역과의 지역격차 문제가 더 심각질 수 있다며, 지역 격차를 줄이고 지역균형발전의 효율적 시행을 위해서는 자치구가 필요로 하는 생활기반시설, 공공시설, 주택정비, 중심지 육성 등 각종 개발사업을 균형있게 추진하는 종합적 전략 수립이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서울시의회 차원에서 시민이 요구하고 필요로 하는 기반시설 유형을 검토하여 이를 확충하는 구체적인 방안을 강구하는 등 행정 영역에서 취할 수 있는 각종 지역 균형발전 방안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위원회활동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