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회활동

김광수 의원, 1일 현장 수도 사업소장 위촉

김 의원, 고도정수처리로 깨끗하고 안전한 아리수 우수성 홍보에 나서

작성일 : 2015-10-20 12:51 기자 : 송관우 (smcnews@hanmail.net)

 

김광수 서울시의원(새정치민주연합, 노원5)은 15일 노원구 상계동 벽산아파트에서 북부수도사업소 1일 현장 수도 사업소장으로 위촉돼 안전하고 깨끗한 아리수를 시민들에게 직접 홍보했다.

 

1일 현장 수도 사업소는 아파트 단지 등 주민 밀집지역을 찾아가 깨끗하고 안전한 아리수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수돗물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등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자리다.

 

이날은 아리수 토탈 서비스를 운영해 수도불편사항 등을 접수하고 현장에서 처리했다. 특히 주민들을 대상으로 수도교실을 운영해 고도정수처리된 아리수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홍보했다. 아리수, 정수기물, 생수를 시음하는 블라인드 테스트를 실시해 주민들로부터 아리수가 음용하기에 가장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서울시는 최근 9년간 서울시민에게 건강하고 안정한 물을 공급하기 위해 5,285억원을 투자해 고도정수처리 시설을 갖춰 서울시민에게 수돗물을 공급하고 있다. 이로 인해 심화되고 있는 한강 녹조현상에도 영향을 받지 않고 양질의 수돗물을 공급하고 있지만 시민들은 막연한 불안감으로 수돗물을 음용하지 않는 실정이다.

 

이에 김광수 의원은 “오늘 행사로 아리수를 믿고 편안하게 음용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확산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아리수 음용 문화 확산을 위해 더 많은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리수와 관련된 모든 정보는 상수도홈페이지(http://arisu.seoul.go.kr)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구체적인 사항은 북부수도사업소(02-3146-3200)에서 문의 가능하다.



위원회활동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