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회활동

서울시의회 청년발전특위, 위원장에 서윤기 의원 선출

서윤기 서울시의원, “다양하면서 실효성 있는 정책대안 마련할 것”

작성일 : 2015-11-30 12:29 기자 : 임소담 (smcnews@hanmail.net)

 

서울시의회가 27일 ‘서울특별시의회 청년발전특별위원회’를 개최해 위원장 및 부위원장을 선임했다.

 

위원장에는 서윤기 의원(새정치민주연합. 관악2. 사진)이, 부위원장에는 이신혜 의원(새정치민주연합. 비례대표)과 신건택 의원(새누리당. 비례대표)이 각각 선임됐다.

 

청년발전특별위원회는 ‘서울시 청년기본 조례’, ‘서울시 청년일자리 기본조례’ 등을 제정해 청년허브, 청년정책네트워크, 무중력지대 등 진일보한 정책을 운용하고 있으나 청년세대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는데 부족하다는 당사자들의 목소리가 높은 것이 현실이다.

 

이에 따라 청년들의 제일 심각한 문제로 꼽히는 청년고용, 주거 및 생활 안정 등에 대해 현황을 점검하고 개선대책을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

 

부위원장으로 선출된 이신혜 의원은 “청년이 없어진다면 서울은 성장 동력을 잃어버리는 것과 마찬가지”라며 “부채와 주택문제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위한 서울시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라고 활동 방향을 밝혔다.

 

한편 신건택 부위원장은 “청년들의 문제점을 청년의 입장에서 바라보고 우리 청년들이 바로 설수 있도록 능동적으로 앞장서겠다”며 청년문제 해결에 대한 열의를 보였다.

 

또한 위원장으로 선출된 서윤기 의원은 “다양하면서 실효성 있는 정책대안을 마련해 청년들이 꿈을 꾸고 실현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위원회활동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