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활동

김진영 서울시의원, 자랑스런 한국인 대한민국 사회봉사 대상 수상

소방분야 중장기 투자계획 수립 의무화 등 도시안전 기여 등

작성일 : 2015-12-30 19:36 기자 : 임소담 (smcnews@hanmail.net)

 

김진영 서울시의원(새누리당. 서초1)이 30일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린 2015 자랑스런 한국인 대한민국 사회봉사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 의정공로 대상을 수상했다.

 

본 시상은 내외매일뉴스, 내외환경뉴스, 국제환경방송 등이 주최하고 월드그린환경연합중앙회, 글로벌 녹색리더 가이아 클럽 주관으로 열려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국가발전과 사회발전에 공헌한 사회 각계의 지도자·기업인·의원·개인 등을 수상 대상으로 선정했다.

 

김 의원은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장직을 모범적으로 수행하면서 서울시의 도시안전 및 건설 분야와 관련된 제도 개선과 예산 확충 등 헌신과 봉사의 자세로 사회발전과 서울시의 안전한 도시환경 조성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됐다.

 

특히 지난 9월 서울시 소방안전특별회계 조례 제정안 심사과정에서 당초 제안된 조례안에는 없었던 소방분야의 5년 단위 중장기 투자계획 수립을 의무화하는 수정안을 의결해 서울시로부터 소방분야에 향후 5년간 1,800억 원의 추가투자 약속을 이끌어냈다.

 

이번 조치는 서울시의 부족하고 노후화된 소방장비 및 시설에 대해 소방발전과 획기적 기틀을 마련해 시민안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진영 의원은 “천만 서울시민의 안전을 위해 성실하게 맡은 바 소임을 다하려고 노력한 결과를 인정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값진 상을 받은 만큼 앞으로 더욱 열심히 하라는 격려로 받아들이고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해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의정활동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