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활동

세종대, 서울소방재난본부와 장학협력 협약 체결

서울시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 자녀 장학금 지급

작성일 : 2016-05-26 17:57 기자 : 임소담 (smcnews@hanmail.net)

 

25일 세종대학교와 서울소방재난본부 간 ‘핵심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세종대학교에 재학 중인 서울시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의 자녀들에게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문종철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 광진2)을 비롯해 권순경 서울시소방재난본부장과 신구 세종대학교 총장이 참석했다.

 

본 협약은 서울시 소방재난본부 산하 소방기관의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 자녀 중 세종대 재학생에 대한 학업 증진을 위해 학비전액 또는 일부를 부담하는 장학사업을 추진한다는 것을 주된 내용으로 포함하고 있다.

 

현재 서울시 소방재난본부가 자체적으로 소방공무원 자녀에게 지급하는 장학금 지원사업은 주로 순직자, 부상자, 공상자에 한정이 되어 있어 일반 대원에 대한 지원은 미비한 실정이다. 그러나 이번 협약으로 서울시민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현직 소방공무원에 대한 처우개선과 사기진작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문종철 의원은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에 자녀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세종대학교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많은 대학들과 협약이 이루어져 소방공무원과 그 자녀들이 혜택을 받았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