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회활동

서영진 서울시의회 교통위원장, “시민들과 진솔하게 소통하는 교통위원회 만들 것”

서 의원, 제9대 후반기 서울시의회 교통위원장 선출

작성일 : 2016-07-07 11:33 기자 : 현근호 (smcnews@hanmail.net)

 

[서울의회신문=현근호 기자] 서영진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 노원1)은 서울시의회 제269회 임시회 기간 중 열린 상임위원장 선거를 통해 제9대 후반기 교통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서 위원장은 제8대 및 제9대 서울시의원으로 당선된 재선 의원으로 교통위원으로서 활발하고 심층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바 있으며 더불어민주당 원내 부대표, 건설위원 및 운영위원 등을 역임했다.

 

서영진 위원장은 “최근 구의역 사고로 대중교통 안전 및 구조적 문제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이에 대한 개선방안 마련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대중교통 이용환경 조성에 기여하겠다”며 “경전철 도입, 지하철 연장, 버스 노선조정 등을 통해 대중교통 소외지역을 개선해 나가고 지하철역 에스컬레이터 및 엘리베이터 등 이동편의시설 뿐만 아니라 저상버스와 장애인콜택시 등을 확충해 교통복지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했다.

 

또한 “박원순 서울시장과 함께 한 단계 더 도약하는 서울을 만들도록 서울시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교통위원을 비롯한 여러 선배·동료의원들과 긴밀하게 소통하며 시민들과 진솔하게 소통하는 교통위원회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위원회활동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