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활동

이혜경 서울시의원, 장충중 직업전문인 초청 강연 나서

기초의원 역할 소개 및 조래 제정 성공 사례 등 소개

작성일 : 2016-07-14 18:10 기자 : 현근호 (smcnews@hanmail.net)

[서울의회신문=현근호 기자] 이혜경 서울시의원(새누리당. 중구2)은 13일 중구 장충중학교 ‘2016학년도 직업전문인 초청 강연’에 초빙돼 강연을 했다.

 

초청 강연은 정치인, 경찰, 교수, 공무원, 관제사, 문화기획자, 그래픽디자이너, 로봇교육전문가, 기자, 컴퓨터엔지니어 등 학생들이 선호하고 관심을 가지는 직업 전문가를 초청해 강사들의 직업 소개와 성장과정을 듣고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고자 개최됐다.

 

이혜경 의원은 정치인이라는 다소 멀게 느껴지는 직업에 대해 알기 쉬운 설명과 현재의 꿈을 이루기까지 노력한 점, 중·고등학교 학창 시절 추억담 등 학생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메시지 전달로 알찬 강연을 이어갔다.

 

대체적으로 정치인에 대해 부정적인 편견과 이미지를 갖고 있는 학생들에게 시·구의원 등 기초의원들의 역할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특히 최근 새로운 이름으로 태어난 충무아트센터 건립을 위해 중구의원 시절 했던 노력과 13만 중구 인구 중 5%를 차지하는 장애인을 위한 정책과 조례 제정 등에 대한 성공 사례를 소개해 박수갈채를 받았다.

 

또한 학생들에게 명함 크기의 종이를 나눠주고 미래의 내가 갖게 될 명함을 미리 만들어보는 시간을 통해 본인의 진로를 고민해보는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혜경 의원은 “나도 가정에서는 세 딸을 키우는 엄마로서 중·고등학교 시절에 진로에 대해 얼마나 많은 고민을 갖고 있는지 잘 알고 있다”며 “오늘은 먼저 사회에 진출한 선배이자 학생들 또래의 아이들을 키우는 엄마로서, 또 누군가는 꿈 꿀 정치인으로서 이 자리를 통해 학생들을 만나 귀하고 값진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 장충중학교 ‘2016학년 직업전문인 초청 강연’에 초빙되어 강연하는 이혜경 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