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회활동

김정태 서울시의회 도계위원장, “집행부 감시·견제하는 상임위 역할정립 할 것”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 김인제·이인영 신임 부위원장 선임

작성일 : 2016-07-19 19:07 기자 : 현근호 (smcnews@hanmail.net)

[서울의회신문=현근호 기자]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위원장 김정태)는 19일 제9대 후반기 의회 첫 상임위원회를 개최해 신임 부위원장에 김인제, 우미경 의원을 선임했다.

 

김인제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구로4)은 초선의원으로 이인영 국회의원 수석보좌관을 거쳐 지난 6.4 지방선거를 통해 서울시의회에 진출했다. 아울러 9대 전반기 도시계획관리위원회에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으며 도시계획위원 및 도시건축공동위원으로서 서울시의 도시계획 및 도시건축정책수립 등에 참여해왔다.

 

또한 우미경 부위원장(새누리당. 비례대표)은 광운대학교 부동산학 박사를 취득하고 민주평화통일 자문위원회 자문위원 등을 역임한 후 지난 6.4 지방선거를 통해 서울시의회에 진출했다. 9대 전반기 도시계획관리위원회에서 전문성을 발휘한 의정활동을 펼쳐왔으며 서울시 건축위원과 도시건축공동위원으로서 서울시 주택 및 도시계획정책수립 등에 기여해왔다.

 

이로써 도시계획관리위원회는 제9대 서울시의회 후반기 도시계획관리위원회 구성을 완료했다.

 

김정태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영등포2)은 “김인제, 우미경 부위원장을 비롯한 도시계획관리위원회 소속위원들과 협의해 화합된 분위기 속에서 위원회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며 “서울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미래서울의 지속가능한 발전기반 마련을 위해 집단지성을 발휘하고 시민의 대표기관으로서 집행부를 감시·견제하는 상임위 본연의 역할정립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위원회활동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