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회활동

장인홍·송재형 의원,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신임 부위원장 선출

작성일 : 2016-07-20 18:53 기자 : 임소담 (smcnews@hanmail.net)

 

[서울의회신문=임소담 기자]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김생환)는 19일 교육위원회의를 개최해 장인홍 의원(더불어민주당. 구로1)과 송재형 의원(새누리당. 강동2)을 부위원장으로 선임했다.

 

장인홍 부위원장은 서강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9대 전반기 교육위원회에서 활동하면서 교육격차 해소와 교육환경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친바 있다.

 

아울러 전반기 2년 동안 하나고등학교 특혜의혹 진상규명을 위한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과 예산결산특별위원 등을 역임하면서 서울교육발전을 위한 여러 분야에서 전문성을 발휘하기도 했다.

 

송재형 부위원장은 한양대학교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고 9대 전반기 교육위원회에서 활동하면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과 서울시의회 의회개혁특별위원을 역임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특히 행정사무감사 등을 통해 교육행정의 불합리성이 시정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대안을 제시했고 학교급식 안정성 확보와 공교육정상화를 위해 폭넓은 의정활동을 했다.

 

김생환 위원장(더불어민주당. 노원4)은 “새롭게 선임된 장인홍 부위원장과 송재형 부위원장을 비롯해 9대 후반기를 이끌어 갈 교육위원들과 함께 서울교육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그동안 불합리하거나 비효율적인 정책으로 지적된 사안들의 적극적인 제도개선에 앞장섬으로써 서울교육발전을 위한 실천적 의회상이 구현되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위원회활동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