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회활동

최영수 서울시의회 정책연구위원장, “정책연구위원장실 전면 개방해 운영할 계획”

작성일 : 2016-08-01 18:32 기자 : 임소담 (smcnews@hanmail.net)

[서울의회신문=임소담 기자] 서울시의회 정책연구위원회는 제9대 후반기 서울시의회 13기 정책연구위원장으로 최영수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 동작1)이 만장일치로 선출됐다. 최영수 위원장은 1일자로 공식 임기를 시작했다.

 

◆ 최영수 서울시의회 정책연구위원장

최 위원장은 “제13기 정책연구위원회가 시민의 삶에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정책연구·입법 활동뿐 아니라 집행부와 교류·협력을 통해 연구결과가 실용적으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연구활동의 박차를 가하기 위해 현재 운영되고 있는 4개 분과별 소위원회의 명칭을 행정혁신연구 소위원회, 문화환경교통연구 소위원회, 교육보건복지연구 소위원회, 도시인프라개선연구 소위원회로 일부 개정하고 지방분권강화연구 소위원회를 추가할 것”이라고 했다.

 

아울러 “2017년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사회적 이슈들을 재조명하고 연구함으로써 연구결과가 실용적으로 시민의 삶의 희망이 되는 방안을 모색해나갈 예정”이라며 “이를 위해 정책연구위원장실을 상시적으로 토론과 연구가 활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전면 개방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위원회활동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