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활동

김광수 서울시의원, 2016 수락산 문화 나눔 콘서트 개최

김 의원, “앞으로도 지속적 문화행사 열리도록 노력할 것”

작성일 : 2016-10-13 11:05 기자 : 현근호 (smcnews@hanmail.net)

 

[서울의회신문=현근호 기자] 김광수 서울시의원(국민의당. 노원5)은 노원구 상계동 수락산 당고개공원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2016 수락산 문화 나눔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동 행사는 서울시 주최로 EMA가 주관하고 수암사랑나눔이가 후원해 다양한 음악장르로 진행됐다.

 

1부는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서울 고유전통문화보존연합회(회장 전영삼) 공연의 ‘2016 당고개 전통문화 성황대제’가 300여명이 넘는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성황대제는 그동안 이곳에서 전통문화로 자리매김 했으나 최근 2년 동안 실시하지 못해 2016 수락산 문화 나눔 콘서트를 통해 다시 진행됐다.

 

이어진 2부 행사에는 지역주민 1,000여명과 안철수 국회의원과 이동섭 국회의원을 비롯한 50여명이 넘은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5시30분에 시작해 8시30분에 마쳤다.

 

출연자 전원은 노원구에서 활동하고 있는 학생과 전문 연주자와 소리꾼으로 콘서트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Simple Note, 섹소폰 듀오, 해피 Together, 서울 DIVA앙상블, 국악(유수연, 안정애, 안정희), 천사벨리, 트로트가수(설혜영) 등이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춤을 선보였고 특별 가수로 초대된 성지스님이 트로트 메들리 노래를 부를 때는 너나 할 것 없이 자리에서 일어나 춤과 노래를 불러 뜨거운 열기를 내뿜었다.

 

한편 노원지역에서 봉사단체로 잘 알려진 ‘수암사랑나눔이봉사단’ 단원들이 콘서트 진행을 위해 질서유지와 안내 도우미 역할을 했으며 콘서트를 마치고 뒷마무리와 청소를 하는 모습을 보였다.

 

김광수 의원은 “지난해에 이어 금년에 다시 이곳 당고개공원에서 문화콘서트를 갖게 되어 기쁘다”며 “이렇게 좋은 장소를 갖고 있으면서도 그동안 반듯한 문화행사를 갖지 못해 아쉬웠으나 이런 기회를 갖게 되어 너무 자랑스럽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문화행사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