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활동

김광수 서울시의원, “창의적어린이놀이터 어린이들의 좋은 쉼터 되길”

김 의원, 갈월어린이공원 ‘창의적 어린이놀이터’ 준공식 참석

작성일 : 2016-10-13 11:15 기자 : 임소담 (smcnews@hanmail.net)

 

[서울의회신문=임소담 기자] 김광수 서울시의원(국민의당. 노원5)은 노원구 상계동에 위치한 갈월어린이공원에서 열린 ‘창의적 어린이놀이터’ 준공식에 참석했다고 13일 밝혔다.

 

갈월어린이공원은 지난 2001년에 조성되어 어린이들이 사용해왔으나 시설이 낙후되어 어린이들의 이용 빈도가 떨어져 지난 5월부터 공사가 시작되어 준공식을 갖게 됐다. 지난 2011년에는 블록 재포장을 비롯한 조합놀이터 등을 재정비하기도 했다.

 

창의적 어린이놀이터는 서울시에서 아이들에게 창의적 아이디어와 교육적 감성을 위해 조성하는 것으로 현재 시설되어 있는 놀이터를 전수 조사해 안전기준에 미달된 곳을 보수하고 새로운 놀이공간으로 조성하고 있다.

 

새롭게 창의적 놀이터로 조성된 갈월어린이공원은 751㎡에 시비 1억7천8백만 원을 반영해 조합놀이대 및 파고라 교체하고 원형트램플린, 모래놀이대를 새롭게 조성했으며 음수대를 신설하고 조경석 쌓기로 완전히 새 모습으로 탈바꿈했다.

 

김광수 의원은 “그동안 지역의 발전을 위해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이곳 어린이놀이터는 옛 모습으로 방치가 되어 어린이들의 쉼터가 되지 못해 아쉬움이 많았으나 다행히 지난해 서울시에서 ‘창의적어린이놀이터’로 선정되고 오늘 준공식을 갖게 되어 어린이들에게 좋은 쉼터가 될 수 있어서 기쁘다”고 했다.

 

이어 “이곳은 다른 지역의 어린이공원과 달리 바로 불암산과 인접해 많은 길고양이가 돌아다니며 이곳 모래밭에 와서 배설을 하고 흙이나 모래로 덮는 성질이 있어 걱정이 된다”며 “여기에 계신 지역민들께서 잘 관리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