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활동

은평02번 노선, ‘경남아너스빌’ 정류소 신설…이동편의 향상 기대

장우윤 서울시의원, “시민편의 최우선으로 하는 노선 개발 힘쓸 것”

작성일 : 2017-04-26 10:27 기자 : 임소담 (lsd@smcnews.or.kr)

[서울의회신문=임소담 기자] 서북병원과 구산동 224번지 일대 주민들의 이동이 편리해졌다.

 

임창파크와 불광역을 순환하는 은평02번 마을버스 노선의 일부를 조정돼 경남아너스빌까지 연장 운행된다.

 

 

그동안 02번은 천사원입구·서북병원정류소에 정차 후 갈현로3나길을 따라 역촌센트레빌로 방향으로 운행해 서북병원 이용객과 구산동에 거주하는 주민들은 오르막길을 걸어가야 하는 불편함을 겪었다.

 

이번 노선 조정으로 서북병원 뿐만아니라 경남이너스빌아파트, 구산그린빌아파트 주변 주민들의 이동이 한층 편리하게 됐다.

 

앞서 장우윤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 은평3)은 마을버스 노선연장을 위해 현장을 방문하고 은평구청을 찾아 대책회의를 갖는 등 다각도로 노력했었다.

 

장우윤 의원은 그동안 서북병원과 인근 경남아너스빌을 이용하는 지역주민의 불편민원이 끊이지 않았다. 민원 해결을 위해 은평구청과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가 반영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서울시 마을버스 운행목적이 교통사각지대에 있는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것이니 만큼 앞으로도 시민편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노선 개발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은평02마을버스 조정된 노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