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

HOME > 시의회

제2대 금천구청소년의회 1차 정례회 개최

교복 입은 시민들의 민주주의를 향한 첫 발걸음

작성일 : 2017-06-13 16:10 기자 : 송관우 (skw@smcnews.or.kr)

[서울의회신문=송관우 기자] 서울 금천구의회(의장 정병재)10일 오전 본회의장에서 청소년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대 금천구 청소년의회를 개원했다.

 

이번 청소년의회는 지난 513일 제2대 청소년 총선을 거쳐 당선된 제1당의 오경선(동일여고) 마을총리와 의원들이 정례회를 직접 진행하기 위해 의회를 찾았다.

 

이날 의회는 먼저 의회를 이끌고 갈 의장으로 대원외고 고태훈 의원을 의장으로 선출됐다. 이어 오경선 마을총리가 청소년 정책을 실현하기 위한 마을 장관을 지명하고 의회의 승인을 받아 마을내각을 구성했다. 끝으로 공약 실현을 위한 정책발표를 하며 정례회는 마무리 됐다.

 

앞으로 의회는 마을총리와 장관이 자신에게 주어진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지 견제하게 된다.

 

금천구 최초 마을총리인 오경선 학생은 청소년의 피부에 와 닿는 맞춤형 정책으로 내각을 이끌겠다학교 간 동아리 교류 기회를 넓히고 청소년에게 올바른 역사의식을 만들어주고자 청소년 주도로 희망의 소녀상을 만들어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청소년의원들에게 당선증을 수여한 정병재 의장은 앞으로 청소년 의회 및 마을내각과 금천구의회 의원이 긴밀한 협력체제를 갖추고 다양한청소년들의 의견이 정책에 반영 될 수 있도록 금천구의회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청소년 의원들과 마을내각에 축하의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