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활동

이창섭 서울시의원, 신월 빗물저류배수시설 공사 현장 방문

이 의원,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공사관계자들을 격려

작성일 : 2017-06-30 15:21 기자 : 현근호 (hkh@smcnews.or.kr)

[서울의회신문=현근호 기자] 이창섭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 강서1)28일 수방시설 설치 개선 사업이 한창인 신월 빗물저류배수시설 공사현장을 방문했다.

 

 

이날 이 의원을 비롯해 금태섭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강서갑), 고인석 서울시 도시기반시설본부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강서구청 관계 공무원, 공사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2017년 완공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는 신월 빗물저류배수시설은 2010년 기습폭우로 침수된 강서구, 양천구 일대(6000)의 침수피해 예방을 위해 공사가 시작됐다. 2013년 도시계획시설로 결정된 후 이 의원의 노력으로 시비 1380억이 확보되면서 사업이 계도를 달리고 있다.

 

현재 공사는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올여름부터는 우천 시 저류조 시설이 임시 가동돼 침수에 대한 걱정을 일부 덜 수 있게 됐다.

 

 

현장을 안내 한 공사 관계자는 향후 빗물저류배수시설이 완공되면 강서구 화곡동과 양천구 신월동 일대의 침수문제가 대부분 해결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창섭 의원은 빗물저류배수시설은 지역주민들의 여름철 침수 우려를 해소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강서구 주민들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앞장서서 안전 1등 강서구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