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활동

김태수 서울시의원, 의료 봉사활동 현장 찾아

22일, 중랑구 면목초에서 중랑구 학교운영위원협의회 주최 행사 열려

작성일 : 2017-07-24 09:36 기자 : 현근호 (hkh@smcnews.or.kr)

 

[서울의회신문=현근호 기자] 지역주민 건강을 위한 의료 자원봉사가 펼쳐져 훈훈한 감동을 안겨줬다.

 

김태수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 중랑2)은 서영교 국회의원, 이영실 중랑구의원과 22일 오후 3시 중랑구 면목초등학교 다목적강당을 찾았다.

 

이곳 강당에서는 중랑구 학교운영위원협의회(회장 송관우) 주최, 선한의료포럼(이사장 박한성) 주관으로 홀로 사는 노인, 다문화가족 등 주민들을 대상으로 이웃사랑 실천 의료 봉사활동이 펼쳐지고 있었다.

 

이날 행사는 접수부터 진찰, 의약품 등이 무료로 제공됐다. 의료진은 주민들을 반갑게 맞이하면서 정성껏 진찰했다. 또 딱딱한 분위기를 없애기 위해 가벼운 농담을 건네는 등 즐거운 분위기를 연출하기도 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내과, 정형외과, 피부과, 가정의학과, 산부인과, 영상의학과 등 종합 진료뿐만 아니라 심전도, X-RAY, 임상병리, 골밀도, 영양수액 검사와 처방도 함께 이루어져 주민들에게 큰 도움을 주었다.

 

김태수 의원은 중랑구 학운협 관계자에게 병원을 찾기 힘든 어려운 이웃들에게는 큰 힘을 주었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지속해서 의료봉사를 펼쳐 주민들에게 많은 의료 혜택이 돌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이번 행사 개최에 고마움을 표시했다.

 

한편 중랑구 학운협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이번 의료봉사 활동을 비롯해 사랑의 바자회, 청소년 김장 나누기 사업 등을 펼치면서 모범적인 학부모단체로 발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