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활동

김태수 서울시의원, 면목선 도시철도 촉구 주민간담회 열어

김 의원, “교통낙후지역 중랑구에 면목선 반드시 추진돼야”

작성일 : 2017-10-10 18:01 기자 : 송관우 (skw@smcnews.or.kr)

 

[서울의회신문=송관우 기자] 도시철도 조속 추진을 촉구하기 위해 교통낙후지역 주민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김태수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 중랑2)은 추석 연휴 전날 중랑구 면목본동주민센터에서 면목선 도시철도 조기 추진을 위한 주민간담회를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김 의원을 비롯해 서영교 국회의원, 중랑구의회 조희종, 조회선 의원, 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면목선 도시철도 조기 추진 주민위원회(위원장 김태수 의원)가 주최한 이번 간담회는 지난 200712월 민자사업으로 추진된 면목선이 지난해 취소되면서 이뤄졌다.

 

 

참석자들은 좌초된 면목선에 대해 서울시를 향한 원망의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면목선 서울시예산(재정사업) 추진, 도심권과 경기도 별내까지 잇는 중전철 전환 등 다양한 의견을 쏟아냈다.

 

특히 서영교 의원은 면목선 도시철도의 건립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조속한 추진을 위해 국회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했다.

 

김태수 의원은 지난 2011년 제3자 제안공고 이후 기준점수(700) 미달로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이 좌절된 이후 서울시가 BTO(민간투자사업)방식에서 새로운 사업방식(BTO-rs, BTO-a)을 제시하였음에도 민간사업자가 나타나지 않아 결국 지난해 면목선 추진이 취소됐다고 언급하면서 교통취약지역인 중랑구에 면목선이 반드시 추진되도록 서울시의회 차원에서도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