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활동

장우윤 서울시의원, 은평구 관내 주요사업 현장방문 나서

작성일 : 2017-10-19 16:34 기자 : 송관우 (skw@smcnews.or.kr)

 

[서울의회신문=송관우 기자] 장우윤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 은평3)17일부터 18일 양일간 은평구 관내 주요시설에 대한 실태점검을 위해 광폭행보를 했다.

 

장 의원은 먼저 갈현동에 착공 중인 청소년 문화의 집과 은평지역아동센터, 대성중학교 급식실을 찾았다.

 

청소년 문화의 집은 강의실, 동아리실, 창작프로그램실 등 여가 문화공간과 청소년쉼터로 구성된 복합공간으로 지난 330일 착공했다.

 

대성중학교 학생 1,600여명이 이용하는 급식실은 1층에는 급식실과 조리실, 2층에는 학생편의 시설이 새롭게 조성됐다.

 

이어 은평구 청소년수련관 내 진로체험센터와 카페원 커피학원, 구산동 육아종합지원센터 내 장난감도서관을 방문했다.

 

진로체험센터는 전문가와의 11 멘토-멘티를 통해 바리스타, 파티쉐 등의 특별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또 장난감도서관은 장 의원이 직접 제안한 사업으로 지역 아동들이 혜택을 받는 시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장우윤 의원은 은평지역 내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한 사업들이 제대로 추진되고 있는지 직접 확인하고자 현장을 돌아보게 되었다고 하면서 아이들이 다양한 꿈을 키우고자 할 때 도움을 주는 것이야 말로 우리 어른들이 해야 할 일이라고 강조했다.

 

덧붙여 앞으로도 은평지역 아이들과 청소년들 각자의 꿈을 키워나가는데 보탬이 되고 지역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아이들을 키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