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9519건, 1/952 페이지
-
오현정 의원, 환경공무원 처우 개선 목소리 높여
서울 거리를 청소하는 환경미화원에 대한 처우개선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제기됐다.
3일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위원장 김정환)는 상임위 회의실에서 2020년 기후환경본부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이날 오현정 위원(환경수자원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광진2)은 환경미화원(환경공무관)의 열악한 휴게시설을 지적하며 개선을 촉구했다.
오 위원은 “정부와 여러 지자체가 필수노동자의 보호 방안을 강조하고 있는데, 서울시는 환경공무관들의 후...
-
㈜폴메이드, 서울시청노조에 방역마스크 만장 기부
코로나19 장기화와 가을철 거리 낙엽수거로 고충을 겪는 서울시 환경 공무관을 위한 기부 소식이 주목을 받고 있다.
주식회사 폴메이드(대표 이원일)는 12일 서울시청노동조합(위원장 안재홍)에 코로나19 감염병 예방과 낙엽수거에 안전을 위해 안전마스크 만장을 전달했다.
이번 방멱마스크 전달은 코로나19와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묵묵히 현장을 지키는 공무관을 위해 이뤄졌다. 전달식에는 이원일 대표와 이대옥 서울시청노조 사무처장과 홍명의 기획국장이 참...
-
마스크는 사랑을 싣고...환경미화원을 위한 '훈훈한 감동'
코로나19 장기화로 거리청소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경미화원을 위한 온정 손길이 이뤄져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쎄도르패션그룹·체뚜코리아(대표 정미혜)는 23일 서울시청노동조합(위원장 안재홍)에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안전마스크 10,000장을 기부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정미혜 대표와 안재홍 위원장과 이대욱 노조 사무처장이 참석했다.
시청노조는 서울시 25개 자치구에 소속돼 일하는 공무관(환경미화원) 2500여명 조합원...
-
건보공단,‘올바른 마스크 쓰기’캠페인 영상 게시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착한마법(착한 마스크 사용법)’ 캠페인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 등 온라인 매체에 송출했다고 14일 밝혔다.
공단이 제작한 이번 영상은 서로의 일상을 지키는 착하고 올바른 마스크 사용법을 담았다. 특히 코로나19 바이러스에 전파되기 쉬운 나쁜 마스크 사용으로 ▲입만 막는 ‘입마(입마스크)’ ▲쓰나마나 ‘턱마(턱마스크)&lsquo...
-
서울시청노조, 민주당 최고위원 선거 ‘노웅래 후보’ 공개 지지
서울시청노동조합(위원장 안재홍)이 이달 29일 열릴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에서 최고위원 후보인 노웅래 의원(서울 마포갑, 4선)을 적극 지지하고 나섰다.
안재홍 위원장을 비롯한 노조 지도부와 관계자 30여명은 4일 오전 서울시청노동조합 회의실에서 노 후보와 정책간담회를 가진 뒤 공개적으로 지지를 선언했다.
안재홍 위원장은 “코로나19 이후 일자리가 줄어들고 업무 환경이 열악해지는 등 노동자에 대한 처우가 악화되고 있다” ...
-
‘쓰레기 센터’여는날 행사 성황리에 개최
사단법인 ‘시민이 만드는 생활정책연구원(대표 황인국)’는 최근 청계천에 위치한 청운복지회관 2층 강당에서 서울시청노동조합(위원장 안재홍)이 후원 아래 ‘쓰레기 센터’ 여는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 기동민 국회의원, 김민석 국회의원을 비롯해 전국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회장을 맡고있는 염태영 수원시장, 김미경 서울시 은평구청장, 서양호 서울시 중구청장, 김상호 하남시장, 서울시청노동조합...
-
건보 중랑지사, 윤리경영 및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 개최
국민건강보험공단 중랑지사(지사장 정성화)는 28일 윤리경영 및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번 결의대회는 깨끗한 공직문화 조성과 윤리경영을 통한 사회적가치 실현을 통해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단이 되고자 마련됐다.
정성화 지사장은 “건강보험은 코로나 방역·치료와 의료체계 유지에 중추적 역할 수행하였으며, 앞으로도 국민의 건강과 편익을 우선하는 세계 최고의 보장기관 실현을 위해 전 직원이 더욱...
-
국민건강보험제도, 국민의 90%이상이 “엄지 척”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이 코로나19에 대한 대처를 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건보는 최근 전국 만 18세 이상 성인남녀 2,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코로나19 상황 대처 여론조사에서 92.1%가 ‘긍정적’(매우 긍정적 24.4%, 대체로 긍정적 67.7%)인 평가가 나왔다고 밝혔다.
여론조사를 보면 60대에서 95.6%로 가장 높았다. 70대 이상이 92.6%로 그 뒤를 이었고, 20대와 30대는 91....
-
이승미 의원, “장애인콜택시 모델 선정, 이용자 중심으로”
서울시의회 이승미 의원(더불어민주당, 서대문3)은 서울시설공단이 장애인콜택]시 대·폐차 구매 전 이용자를 대상으로 ‘차량선호도조사’ 실시한 것을 적극 환영하고, 이용자가 만족할 수 있는 차량 선정이 이루질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강력히 요구했다.
서울시설공단은 장애인콜택시 520대 운영 중이다. 지난 2012년과 2013년 구매한 장애인콜택시 차량 중 7년 이상 또는 15km이상 운행한 차량 91대에 대해...
-
권수정 의원, 존재하지만 존재하지 않는 노동자 ‘종로주얼리 노동자’ 만나
고용보험 사각지대인 ‘종로주얼리 노동자’의 실태를 파악하고, 포괄임금, 4대 보험 미가입, 코로나19 삼중고를 겪고 있는 이들의 목소리를 듣기위한 현장 간담회가 열렸다.
권수정 서울시의원(정의당, 비례대표)은 20일 오후 1시 종로 주얼리 상가에서 노동자 20여명과 함께 기본이 무너진 현장을 해결하기 위한 공론의 장을 가졌다.
2018년 고용노동부 발표에 따르면 종로·중구 귀금속 사업체 기준 10곳 중 8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