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활동

서울시의회 정책위, 연구발표회 성황리 개최

작성일 : 2019-06-11 18:40 기자 : 현근호 (hkh@smcnews.or.kr)

[서울의회신문=현근호 기자] 서울시의회 정책위원회(위원장 김희걸)10일 오후 서울 세종대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연구발표회와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연구발표회에는 4명의 위원이 참여했다. 임여진 위원(변호사)은 아동·청소년을 위한 법교육의 필요성을, 정명숙 위원(CEO)은 패션산업이 환경에 미치는 악영향과 섬유폐기물 감소를 위한 정책제안을 발제했다.

 

 

또 김소양 위원(서울시의원)은 서울시 저출산·고령화대책 진단과 과제를, 한인섭 위원(서울시립대 교수)은 교육, 환경, 환경교육을 주제로 각각 발표했다.

 

이어 서울시 관계 공무원들이 배석한 가운데 이날 발표한 연구를 두고 향후 시() 정책 반영에 관한 토론을 진행했다.

 

 

김희걸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양천4)15기 정책위원회 임기가 1달여밖에 남지 않았으니 계속 연구 중인 과제는 마지막까지 정진하여 주시고, 이미 연구 발표한 과제에 대한 심화연구 및 정책연계 등에도 힘써 주시기 바란다남은 기간 동안도 정책위원회 위원님들께서 활발한 정책연구를 하시는 데 도움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15기 정책위원회는 서울시의원 22명과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8명의 외부위원이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