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활동

시의원·市청소년운영위 소통간담회 개최

청소년 공간 확대, 청소년 참정권 등 다양한 주제 논의

작성일 : 2019-06-10 18:24 기자 : 송관우 (skw@smcnews.or.kr)

[서울의회신문=송관우 기자] 청소년 공간 확대 등을 논의하기 위해 서울시의원과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8일 서울시의원회관 제1대회의실에서 이동현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 성동1), 서울시청소년명예시장, 서울시 청소년 운영위원 100명 등이 참석한 2019 서울시의원 &청소년운영위원회 소통 간담회가 열렸다.

 

이번 간담회는 서울시의회가 청소년들의 의견을 듣고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청소년전용공간의 필요성’(강북청소년 수련관, 엄은성), ‘청소년의 진로역량개발을 위한 미래진로의 발걸음’(보라매청소년수련관, 김재원), ‘청소년 권익개선과 참정권’(강서청소년수련관 최현지, 서초유스센터 박서빈) 등으로 2시간 넘게 열띤 토론을 펼쳤다.

 

심레오 청소년 명예시장은 청소년시설 내 청소년운영위원의 목소리가 반영하기 위해 간담회를 열게 되었다고 했다.

 

서울시의회를 대표해 참석한 이동현 의원은 청소년들이 직접 의견을 낸 청소년의 선거교육 의무화를 담은 조례검토와 청소년 이동쉼터, 청소년 전용공간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하면서 청소년 운영위원회를 경험한 의원으로서 후배들과 함께 소통하며 청소년 문제를 고민할 수 있어서 즐거웠다고 말했다.

 



의정활동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