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활동

서울시 복지현황 한눈에..복지상황지도 ‘눈길’

작성일 : 2020-02-10 12:01 기자 : 송관우 (skw@smcnews.or.kr)

서울시의 복지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복지상황지도가 제작돼 눈길을 끌었다.

 

 

김화숙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과 서울시 사회복지협의회는 서울시 자치구별 인구현황 및 복지영역별현황을 알 수 있는 복지상황지도를 만들었다.

 

이번에 제작된 복지지도는 노인, 장애인, 여성, 아동, 노숙인 등의 정보를 그래픽으로 구현해 정보의 접근성과 식별력을 높여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김화숙 의원은 먼저 복지상황지도가 제작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소회를 밝히며 군 지휘관 시절 부대의 현황과 작전 상황 등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작전상황지도에서 착안하여 서울시 복지 행정영역에도 이와 같은 자료를 만들면 활용가치가 높을 거라 판단하여 제작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시민의 알권리를 증진하고, 서울시의 복지환경을 개선하는데 시의원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시 맞춤형 복지상황지도는 서울시복지포털(http://wis.seoul.go.kr)과 서울시 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 http://www.s-win.or.kr)의 자료실에서 누구나 열람할 수 있으며,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의정활동 이전 기사

  • 이전 기사가 없습니다.